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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깜빡 실수? 기아 EV9, 2만 3000대 시트 볼트 조립 불량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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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31 15:00

작업자 깜빡 실수? 기아 EV9, 2만 3000대 시트 볼트 조립 불량 리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 SUV 'EV9' 2만 3000대가 미국에서 시트 볼트 조립 불량에 따라 리콜을 실시한다. 공장 작업자 실수로 시작된 이번 리콜은 2열과 3열 시트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지시간으로 30일, 기아 미국법인은 2열 및 3열 시트가 고정되지 않을 수 있다며 EV9 2만 2883대에 대한 리콜 계획을 밝혔다. 

이번 리콜 대상은 2024~2025년형 EV9 모델로 공장 작업자가 볼트를 제대로 조이지 않은 실수가 주된 원인으로 파악됐다. 또 시트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차량 소유주는 덜거덕거리는 소리와 느슨한 느낌의 시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지난 9월 2024년형 EV9에서 3열 시트 볼트가 빠졌다는 보고를 접수 후 해당 문제를 처음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며칠 후에는 2열과 3열 시트 볼트가 빠졌다는 추가 불만 접수가 있었다. 

기아 미국법인 측은 이후 항구에 들어온 EV9 990대 차량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으나 시트 볼트가 빠진 차량을 발견할 수 없었다. 하지만 12월 초 세 번째 불만 접수를 통해 공식 리콜을 진행했다. 

기아 측은 해당 문제로 인한 부상과 사고 보고는 없었다고 밝히고 다음 달부터 공식 리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훈기 기자/[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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